image

1. 횡성한우

청전한우로 유명한 횡성은 해발 100~580M의 높이에 뚜렷한 일교차와 섬강 발원지인 깨끗한 물 등의 청정 자연환경이 한우 사육의 최적지로 이름높다.

횡성에서 사육된 한우는 청정한 환경 뿐만 아니라 고유의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쇠고기 생산이력추적시스템을 도입하여 한우의 출생에서 사육, 도축, 가공, 판매 그리고 식탁에 이르기까지 횡성한우의 모든 정보를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횡성군청 축산과/한우명품담당 : 033 - 340 - 2394

 

2. 안흥찐빵

안흥찐방은 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기 전 서울-강릉간의 중간지점이던 이곳에서 먹거리가 흔치 않았던 지난날 여행으로 지치고 허기진 배를 채우던 그 맛에 이끌려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맥을 이어 다시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명성을 얻게 되었다. 안흥찐빵은 이스트를 쓰지 않고 막거리를 넣어 손으로 반죽한 뒤 아랫목에서 발효시키기 떄문에 식혔다가 다시 찌더라도 쫄깃한 맛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국내 팥을 사용해 설탕을 전혀 넣지 않고 솥에 장시간 달여 만든 팥소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달콤한 맛과 감각적인 모양을 무기로 무장한 요즘의 찐빵과는 다르게 아무리 먹어도 물리지 않는 맛의 비밀은 다름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기계를 쓰지 않고 손을 사용하는 전통 제조방식 바로 여기에 있다.

문의 안흥찐빵마을 : 033 - 342 - 0063

 

3. 곤드레밥과 더덕구이

곤드레밥은 쌀에 참기름과 소금으로 양념한 곤드레나물을 넣어 지은 강릉지역 향토음식으로 취나물과 비슷하지만 털이 많고 억센 취나물에 비해서 연하고 부드러워 밥을 지었을 때 씹히는 맛이 좋다. 탄수화물,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의 함유량이 많고 생리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곤드레 잎의 생즙은 신경통과 관절염에 좋다. 더덕은 우리 민족의 음식상에 귀한 음식으로 사랑 받아온 음식으로 현대에 들어와 더덕에 사포닌, 아눌린, 전분, 당류 등이 들어 있음이 밝혀져서 더욱 괌심을 모으고 있는데 보형강장작용, 거담, 피로회복 촉진, 호흡 흥분작용이 있어서 기침을 멈추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혈당을 높이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식이다.

문의 둔내민속촌 식당 : 033 - 342 - 7807

 

4. 둔내막국수

메밀막국수라고도 알려져 있는 막국수는 메밀가루를 뜨거운 물로 반죽하여 국수틀에 눌러 빼어 끓는 물에 삶아서 냉수에 행구어 사리를 만든다. 메밀면의 시원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둔내막국수는 10여년 전 개업후 줄곧 메밀막국수와 떡만두국, 찐만두, 칼국수 등을 판다. 풋배추를 절여 숙성시킨 후 만두 속에 넣어 빚는 김치만두도 인기메뉴이다.

문의 둔내막국수 : 033 - 342 - 1644 

button